Dept. of Mathematics Education. 수학전반에 대한 이론과 지식, 교수학습 능력을 갖춘 수학교사 양성


현재 위치

> 대학원 > 교육과정

교육과정

SNS

  • 트위터에 담기
  • 페이스북에 담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경남대학교의 수학교육과 대학원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일반대학원

  • 교과교육(수학)전공

학과 공통과목

학과 공통과목
과 정 구 분 1학기 학 점 구 분 2학기 학 점
석사과정 공통
공통
공통
통계처리방법론
양적연구방법론
문화비교론
3
3
3
공통
공통
공통
교육공학의이해와적용
질적연구방법론
논리적글쓰기
3
3
3

교과교육(수학)전공 교과목

교과교육(수학)전공 교과목
과 정 구 분 1학기 학 점 구 분 2학기 학 점
석ㆍ박사
과정공통
전선
전선
전선
고급수학I
수학교육세미나Ⅰ
수학교육심리
3
3
3
전선
전선
전선
고급수학 II
수학교육세미나Ⅱ
수학특론II
3
3
3
석사 전선 응용복소함수론 3 전선 확률통계특강 3
박사 전선
전선
수학특론I
수학교수방법론
3 3 전선
전선
수학교육철학
수학교육연구동향
3 3

교육대학원

  • 수학교육전공
교과교육(수학)전공 교과목
학수번호 교과목명 주당시간 및 학점수 교과구분
511
512
513
514
515
516
수학교육현장연구 (The Field Study inSecondary School Mathematics)
복소수 함수론 (Complex Functional Analysis)
실변수함수론 (Real Analysis)
학교수학교육과정 (Curriculum in School Mathematics)
수학세미나Ⅰ (Seminar in Mathematics Ⅰ)
대수교육연구 (StudyonTeaching Algebra)
2
2
2
2
2
2
교과교육학
교과내용학
교과내용학
교과교육학
교과교육학
교과교육학
521
522
523
524
525
526
환론 (Ring Theory)
집합과 위상수학 (Set and Topology)
기하학특강 (Topics in Geometry)
수학교육지도 및 평가연구 (The Study on TeachingMethodsand Assess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수학세미나 Ⅱ (Seminar in Mathematics Ⅱ)
해석교육연구Ⅰ(Study on Teaching Analysis Ⅰ)
2
2
2
2
2
2
교과내용학
교과내용학
교과내용학
교과교육학
교과교육학
교과교육학
551
552
561
562
수학교과교육론 (Theoretical Foundation of Teaching in Mathematics Education)
수학교과교재및연구법 (Teaching Study and Method of Mathematics)
수학교육세미나 (Seminar in Mathematics Education)
수학교육연구방법 (Research Methods in Mathematics Education)
3
3
2
2
교과교육학
교과교육학
교과내용학
교과교육학
531
532
533
534
535
위상수학특강 (Topics in Topology)
대수학특강 (Topics in Algebra)
미분기하학 (Differential Geometry)
수학특강Ⅰ(Topics in MathematicsⅠ)
해석교육연구Ⅱ (Study on Teaching Analysis Ⅱ)
2
2
2
2
2
교과내용학
교과내용학
교과내용학
교과내용학
교과교육학
541
542
543
544
545
546
해석학특강 (Topics in Analysis)
고급수학특강 (Topics in Advanced Mathematics)
멀티미디어와 수학교육 (Multimedia and Mathematics Education)
확률및통계 ( Probability and Statistics)
기하교육연구 (Study on Teaching Geometry)
수의 체계화 중등수학 (Number System in Secondary Mathematics)
2
2
2
2
2
2
교과내용학
교과내용학
교과교육학
교과내용학
교과교육학
교과교육학

담당부서 :
수학교육과 055-249-2356
  • 인쇄
  • 위로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