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t. of Mathematics Education. 수학전반에 대한 이론과 지식, 교수학습 능력을 갖춘 수학교사 양성


현재 위치

> 대학원 > 전공소개

전공소개

SNS

  • 트위터에 담기
  • 페이스북에 담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경남대학교의 수학교육과 대학원 전공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교과교육(수학) 전공

  • 교과 교육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자질 함양
    • 첫째, 교과 교육의 연구 성과를 이해하고 새로운 이론을 탐구함으로써 교과 교육의 여러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둘째, 교과 교육의 연구 방법론을 연마하여 독자적으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교원으로서의 창의성 함양과 실천 능력 배양
    • 첫째, 교과 수업에 새로운 교수 방법을 개발하여 현장에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 둘째, 교과 교육의 변화원인, 방향 및 내용을 이해하고, 그에 대처하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교과 교사로서의 인격 도야
    • 첫째, 교과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바르게 인식하고, 교과 교육에 대한 열정과 실천의지를 가지도록 한다.
    • 둘째, 지식정보화시대를 이해하고, 그 속에서 교원의 역할을 바르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 수학과 교육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자질함양
    • 첫째, 중등수학 교과 내용과 관련된 수학의 전문지식을 심화 발전시켜 교수ㆍ학습 능력을 기른다.
    • 둘째,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교수이론을 습득하고 실천을 통해 중등수학 교육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기른다.
  • 수학과 교원으로서의 자기혁신과 창의성 함양
    • 첫째, 급변하는 사회현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기개발과 창의적인 교육방법을 개발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둘째, 수학교육 현장의 문제점들을 파악할 수 있는 통찰력과 대처능력을 함양한다.
  • 수학과 예비교원으로서의 기본적 자질과 능력함양
    • 첫째, 원만한 인성과 투철한 사명감을 갖춘 수학교사로서의 자긍심을 기른다.
    • 둘째, 수학 및 수학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갖추게 하여 급변하는 교육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담당부서 :
수학교육과 055-249-2356
  • 인쇄
  • 위로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