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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자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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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산 기자재 구입 업무처리

  1. 학년도 기자재 구매계획(안) 및 회의자료 작성(구매관재실)
  2. 학부(과)별 예산배정
  3. 구입기자재선정 및 의뢰서 작성
  4. 전체 기자재 구매계획 결재(예산 확인)
  5. 외국기자재 Offer 의뢰, 시장조사, Offer검토
  6. Offer건별 구매계획 결재(확정 Offer)
  7. 발주, 무역대리업자 Offer계약
  8. 수입대행회사와 수입대행계약 체결
  9. 적하보험가입, ·L/C 개설(수입대행회사)
  10. 학술연구용품 국산 대체불가 확인서 신청 추천
  11. 기자재선적, 국제운송(외국제조회사)
  12. 물품도착사실 통지, 1차 대금청구 (수입대행회사)
  13. 통관(수입대행회사)
  14. 납품, 정산서 제출수입대행회사
  15. 기자재 설치(Offer 회사)
  16. 정산서 결재(구매괸리실)
  17. 기자재 검수(기획예산실)
  18. 기자재담당자 재산등록
  19. 재무관리실로 서류 송부

외국산 기자재 수입 관련업무 역할

Offer(청약)

  • Offer Sheet를 발행하는 업체를 말한다. 학교와 제품의 가격결정과 구입계약을 체결, 계약이 체결되면 Offer상과의 업무는 끝나고, 차후에 물품이 학교로 인도되었을 때 설치 작업과 제품에 대한 교육을 담당한다.

Offer Sheet(물품매도확약서)

  • 무역대리업자 또는 외국의 수출상이 발행한 물품공급에 관한 확약서를 말한다.

Offer Agent(물품매도확약서 발행업자)

  • 통칭 Offer상이라고 불리며, 외국수출상을 위해 국내에서 물품매도확약서(Offer Sheet)를 발행하는 자를 말한다.

Offer상

  • Offer Sheet를 발행하는 업체를 말한다. 학교와 제품의 가격결정과 구입계약을 체결, 계약이 체결되면 Offer상과의 업무는 끝나고, 차후에 물품이 학교로 인도되었을 때 설치 작업과 제품에 대한 교육을 담당한다.

경남대학교

  • Offer와의 계약이 체결되면 수입대행업체와 수입대행 계약을 체결하며, 수입대행계약으로 모든 운송과 통관·보험 등을 위임한다.

수입대행업체

  • 경남대학교와 Offer와의 계약이 체결됨과 동시에 업무가 시작된다. L/C Open하고, 관세감면 서류작성과 Maker와의 연락으로 제품의 준비 상태 등을 확인하여 경남대학교에 보고를 한다. 제품이 국내에 도착했을 경우 통관과 운송을 책임지고 담당하며, 학교의 지정된 장소까지 제품이 안착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책임을 다한다.

Maker

  • 수입대행업체의 L/C Open을 은행간의 국제간 연락을 통하여 통보 받게 되고, L/C Open이 확인됨과 동시에 제품을 제작·선적하고, 수입대행업체의 해외 파트너를 통하여 국내로 운송한다.

담당부서 :
구매관재팀 055-249-2481
최종수정일 :
2012.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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