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ge of Engineering. 경남대학교 공과대학. 행복한 삶을 이끄는 기술의 가치 창조.


현재 위치

> 대학소개 > 교육목표

교육목표

SNS

  • 트위터에 담기
  • 페이스북에 담기

경남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공과대학 교육목표를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공과대학 교육목표 1 : 창조적인 공학인

지식기반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갖춘 창조적 기술인의 양성

공과대학에서는 이미 지식기반사회로 진입하는 있는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고 있는 전문 지식을 갖춘 창조적 기술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의 첫째로 삼고 있다. 지식기반사회는 기술의 변화의 주기가 짧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급변하는 기술세계에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운용하는 데 필요한 전문지식을 익히고,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를 창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공과대학 교육목표 2 : 봉사적 공학인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봉사적 기술인의 양성

공과대학에서는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봉사적 기술인을 양성하는 것을 또 하나의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공학공부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전공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갖추는 것 이외에도 인간과 사회 자연을 이해하는 나름대로의 안목을 갖춘 교양인이 되어야 한다. 또한 민주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민주주의의 원리와 덕목, 덕성을 갖춘 시민이 되어야 한다.

공과대학 교육목표 3 : 협동적 공학인

경쟁과 협력의 관계를 능동적으로 선도할 수 있는 협동적 기술인의 양성

경쟁과 협력의 관계를 능동적으로 선도할 수 있는 협동적 기술인의 양성하는 것이 세 번째 교육목표이다. 지식기반사회는 전문성을 전제로 한 분업화가 특징이다. 그러나 협동 없는 분업화는 비효율적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산업현장에서 팀의 일원으로 경쟁과 협력의 관계 속에서 능동적으로 팀을 리드할 수 있는 마인드를 길러야 한다. 또한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와 국제적으로 협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담당부서 :
공과대학 055-249-2603
최종수정일 :
2012.06.01
  • 인쇄
  • 위로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