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한마생활관. 모두 함께하는 자율, 협동, 봉사.


현재 위치

> 생활관소개 > 관장인사

관장인사

SNS

  • 트위터에 담기
  • 페이스북에 담기

경남대학교 한마생활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총 1,500여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

2016학년도 새 봄과 함께 새 학기가 시작되고 월영 언덕에도 싱그런 꽃들의 향내와 새내기들의 풋풋하고 활기찬 모습들로 가득합니다. 우선 새롭게 한마생활관 가족이 된 신입생과 재학생 여러분들에게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생활관은 학생들의 면학에 대한 편의를 제공코자 1995년도 개관 이래 많은 변화를 거듭하여 현재는 남학생 전용인 제1생활관과 여학생 전용인 제2, 제3생활관 등 총1,500여 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휴게실, 독서실, PC룸 등 각종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관생들이 생활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시설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생활관 가족 여러분!!
생활관은 단순히 숙식을 해결하고 공부에만 도움을 주는 공간이 아닌, 공동체 생활을 통해 사회성을 함양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질 줄 아는, 건전한 품성의 리더십을 키워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함께 살아온 부모와 가정으로부터 독립하여 시작되는 생활관의 공동체 생활 경험은 바로 타인과의 소통과 공감, 그리고 주위에 대한 배려 등을 실천하고 학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될 것입니다. 현대는 정보와 지식의 공유화로 지적인 능력보다는 오히려 소통의 능력, 즉 CQ(Communication Quotient)를 리더의 기준으로 삼기도 합니다. 장차 사회의 리더를 육성하는 곳이 대학이라면 우리대학의 진정한 리더는 바로 생활관에서 배출이 되어야만 한다고 믿습니다.

생활관 가족 여러분!!!
우리 한마생활관이 새해, 새 희망으로 건전한 가치관과 지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장 이하 구성원 모두가 합심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생활관 관생들에게도 당부의 말을 전합니다. 책임이 따르는 자율적 행동, 서로 협동하는 마음, 남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을 항상 가슴에 새기며 실천합시다. 생활관에 거주하는 동안 학업능력 향상과 자아실현에 많은 성과를 달성하고 아울러 즐겁고 편안하게 생활해 가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한마생활관 가족이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마생활관장 백인력


담당부서 :
한마생활관 055-249-2261
최종수정일 :
2017.02.28
  • 인쇄
  • 위로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통계보기